일상 LIFE

레노버 요가 7i 노트북 구입 후기

꿀루 2021. 4. 9. 11:53

업무에 자주 사용하는 노트북.
작업중에 끊기는 현상.. 렉이 계속 나타나면 휴식시간을 뺐기기 시작했어요.
더 이상 스트레스 받을 수는 없다...
빠른 작업을 위해 노트북을 변경하자!
요즘 핫하다는 노트북을 보기위해 가까운 삼성전자에 방문!
원하는 i7 모델의 가격은 무려.... 269만원이 적혀있었어요.

다른 대안은 없을까?
생각할 수 밖에 없는 가격...
물론 플렉스2가 성능이 좋다는 것은 인정하지만...
작업 속도에만 초점을 맞추고, 다시 검색해보기 시작했어요.

눈에 띈 모델은 레노버 요가 7i

이 모델 선택하게 된 과정은.
먼저, CPU. 다중 작업을 동시에 많이 하다보니 i7모델을 찾게 되었어요. i5에서 한계를 느꼈기 때문에...

그러던 중에 고민했던 모델은 르누아르 라이젠7-3세대
호평이 상당히 많은 CPU.

르누아르 탑재

이 모델이 처음 제일 끌렸었죠.
저렴한 가격. 뛰어난 CPU 성능.
그러나 너무 어두운 화면과, 펜은 2048단계 필압...
아직 겪어보지 않은 것들에 대한 두려움으로... 검색.검색.

최종적으로는 ASUS의 젠북과 레노버를 비교하게 되었어요.
이 순간 예전 ASUS의 잔고장 경험이 생각나면서,
레노버 안에서 검색을 시작했고...

결국 레노버 안에서 요가 라인업 중에 7i를 선택!
레노버 요가 7i14 / 15.6 두가지 크기로 판매중이에요
15.6인치는 조금 더 무겁고, 숫자패드를 지원하지만, 14인치는 지원하지 않지요.
나머지는 다 똑같았던것 같아요.

다른 크기. 같은 가격. 같은 사양

가격을 보고 이왕이면 더 큰 15.6인치를 고려했었어요.
하지만 무게 14인치 1.4kg / 15.6인치 1.9kg
겨우 500g이더라도 2kg에 가까운 무게에 부담이 느껴져 결국!
14인치 최종 선택.

전에 사용하던 모델이 서피스프로(2017)이었기 때문에(12.3인치) 지금 노트북 화면도 크게 느껴지고 만족스럽네요.


깔끔한 디자인과 화면

이 제품은 가성비를 위주로 선택했기 때문에 눈에 띄는 몇가지 단점들도 있어요!

* 화면이 다소 어두워요(IPS, 300니트)
* 무게감이 느껴져요.
* 펜은 USB에 꽂아서 보관해요

그렇지만 장점도 있겠죠?
* 견고한 마감.
* 360도 활용(랩톱, 태블릿)
* 타이핑 감각은 100점.
* 펜 사용(AAAA 건전지 별매)

플렉스2 대비 포기한 것들은
* 그래픽 카드
* 디스플레이(LED, LCD)
* 크기(15.6, 14)

얻은 것은 가격차이 100만원(플렉스2도 대부분 20만원 할인 되더군요!)

가격과 성능을 확인하면서 며칠간 고민한 노트북인데요~
노트북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참고하실만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*****

구입하고, 가장 문제가 되었던 것은 액정필름이었어요.

아무래도 직장에서 많이 사용하고(실내, 실외), 집에서도 사용하다보니(애완동물)로부터 노트북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액정보호필름이 반드시 필요하겠죠?

 

액정필름을 "요가 7i 액정필름"으로 검색하면 검색결과가 없습니다.

어쩔 수 없이 "요가 슬림 7 액정보호필름 14ITL"로 검색해서 같은 14인치 요가슬림용 액정보호 필름을 구입했어요

결과는 아주 딱 맞아요. 카메라 홀까지 정확하게 맞습니다.

완전히 같은 액정인것 같아요.

 

요가 7i 액정필름 !

요가 7i 구입하시고 액정 필름을 찾을 수 없으셨다면, 요가슬림 모델에서 액정 크기만 맞춰서 구입해보세요!